1099소득과 Self-Employment

image14

세금보고시 필요한 사항들

두가지 형태의 소득은 형식과 모습은 다르지만 세금보고에 필요한 내용들은 많은 점이 유사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우선 모든 지출을 따로 준비해야한다는것이 같습니다. 즉 나의 소득을 vendor들로 부터 또는 Client로 부터 정리하게 되고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모든 관리및 지출도 개인이 다 정리해야 합니다. 세금보고는 개인세금보고에서 스케줄 C로 보고하면 됩니다. 

W2와 차이점

Employer로 부터 소득을 받게되면 정부에 소셜시큐리티와 메디케어에 대한 세금을 디파짓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게 바로 W2 Withholding인데요. W2로 소득이 발생하면 따로 소셜시큐리티에 대한 크레딧을 자동으로 쌓게 됩니다. 반면 1099소득이나 Self-Employment으로 일하게 되면 Self-Employment Tax를 통해서 소셜시큐리티와 메디케어에 크레딧을 쌓게 됩니다. 

1040 Schedule C

Profit and Loss from Business (Sole proprietorship)인데요. 이 양식에서 가장 어려운점은 지출을 어떻게 정리하느냐 입니다. 대부분 Self-Employed로 일을 하게되면 직원이나 파트너 없이 단 한명이 비즈니스의 대부분을 처리하게 되서 비즈니스와 개인용도의 지출을 분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어려운 정리를 어떻게 관리하는냐는 운영자의 결정에 따라 많이 다를수 있습니다. 

1040 SE

Self-Employment Tax인데요. 스케줄 C에서 Business 의 net income 즉 모든 지출을 제외하고 남은 소득이 발생하면 이 소득에 SE 세금을 보고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Self-Employment Tax를 내시면 소셜시큐리티와 메디케어에 크레딧을 쌓게 됩니다.  세금 비율은 15.3%로 W2에서 회사와 직원의 payroll tax를 합한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Self-Employed는 회사와 직원이 같기 때문이겠죠. 정부는 모든 소득을 일으키는 개인으로 부터 같은 비율의 세금을 부과시키는 겁니다.  

Business Expense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복잡한 비즈니스의 업무로 인한 transaction들은 전문가에게 맡기시길 권유합니다.